
https://www.taylorguitars.com/guitars/acoustic/314ce
테일러 314CE 공식 구매 사이트
목 차
테일러 Taylor 는 어떤 회사일까?
어쿠스틱 기타의 매력에 빠지게 된 (초보자를 포함한) 기타리스트들은 테일러 브랜드를 찾아보게 되죠~
테일러는 1974년 미국에서 시작한 기업으로 유구한 역사를 지닌 기타 거장 브랜드 마틴사를 맹렬히 추격하는 신생(이었던?)이며, 세계적으로 가장 혁신적이고 신뢰받는 어쿠스틱 기타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인기 덕분에 튼실한 매니아 층을 만든 굳건한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판매량 또한 압도적으로 높죠.

저 또한 314ce를 핑거스타일 전투용으로 갖고 있습니다.
정말 만족하면서 연주 중입니다.
테일러의 베스트 셀러! 314CE 를 추천하는 이유

테일러 314ce는 중급에서 상급 기타 사용자 같이 기타에 푹~ 빠진 분들이 구매하기 좋은, 최고의 선택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기타를 사랑하고, 합판이나 탑솔리드 기타에서 벗어나는 첫 올솔리드 기타로도 많이 구매됩니다. 그리고 평생 기타로도 사용되죠.
뛰어난 음질, 고급 소재와 연주감이 특징으로, 다양한 장르에 적합한 만능 기타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그만큼 밸런스가 뛰어난 기타입니다.
(특히 핑거스타일 주법으로 연주를 하는 분들에게 선호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314ce의 장점을 어려운 설명 없이 정말 간단하게 설명을 드린 후
테일러의 다른 인기 모델인 114ce, 214ce와 비교했을 때의 차별점을 자세히 소개 하겠습니다.
테일러 314CE의 주요 장점
<프리미엄 소재>
상판: 솔리드 시트카 스프루스(Sitka Spruce)
측후판: 솔리드 아프리칸 사펠레(African Sapele)
넥: 열대 마호가니(Tropical Mahogany)
밸런스 좋은 사운드를 만드는 것은 사용하는 목재에 달려있습니다. 올솔리드의 시작 넘버링인 3XX 부터는 간단히 말해 비싸고 좋은 목재를 사용하여 좋은 퀄리티의 기타를 만들어 냅니다.
넘버가 올라갈 수록 목재는 점점 비싸지고 소리도 좋아진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가격도 넘버에 비례해서 올라가는 마법)
<그랜드 오디토리움 바디>
(테일러 314ce로 연주한 mockingbirdravelle 의 Guitar Boogie Shuffle cover)
테일러의 시그니처 바디 형태로, 풍성한 볼륨과 편안한 연주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핑거스타일을 사랑하시는 분들이 연주하기에 적합한 GA 바디를 채택하였습니다. 또한, 컷어웨이가 되어 있어 하이플렛에서의 연주도 가능하기에 정말 훌륭합니다!
핑거스타일 편애적인 GA바디지만 어떤 연주 스타일이든 전반적으로 다 잘 어울린 다는 것이 최고의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덕분에 교회 찬송가 연주에도 많이 사용되는 기타입니다.)
<ES2 픽업 시스템>
테일러 기타의 ES2 픽업은 자연스러운 톤과 정확한 음향을 전자적으로 재현하여 라이브 공연 및 녹음 시에도 훌륭한 사운드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특히 ES2픽업은 테일러의 명성을 높이는데 일조한 효자 픽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위 모델인114CE 및 214CE 와의 차이점은?

테일러 114ce 와의 차이점
상판: 솔리드 시트카 스프루스 (동일)
측후판: 라미네이트 월넛
특징: 탑솔리드입니다.
기타에 빠져있으며, 테일러 기타에 입문해보고 싶은 분들에게는 훌륭한 기타라 할 수 있습니다. 라미네이트 측후판은 내구성이 좋지만, 음질 면에서는 올솔리드에 미치지는 못합니다.
테일러 214ce 와의 차이점
상판: 솔리드 시트카 스프루스 (동일)
측후판: 라미네이트 로즈우드
특징: 114ce와 같이 탑솔리드 기타입니다.
114ce보다 더 나은 음향을 제공하지만, 라미네이트 특성상 사운드의 깊이는 314ce에 미치지 못합니다.그러나 좋은 기타라는 것은 확실합니다.
(그렇다고 114와 214를 신품으로 사라고는… 제 개인적인 입장으로는 추천하지 못합니다)
차이점을 정리하자면
테일러 114ce는 올솔리드의 관리가 힘든 중급자용
테일러 214ce는 테일러 114ce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소리를 만들지만
314ce의 디테일한 사운드와 풍성함에 비하면 부족한 느낌이 있다.
테일러 314ce는 더 깊고 풍미로운 음색을 만들어 냅니다. 하모닉스 또한 뛰어나죠.
결론

모든 장르를 지배하는 지배자 같은 기타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탁월한 연주감, 풍부하고 균형 잡힌 톤, 그리고 테일러만의 혁신적인 기술이 집약된 이 기타는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모든 연주자에게 만족감을 줄 수 있는 스펙트럼을 갖고 있습니다.
314ce는 114ce와 214ce와 같은 모델들보다 한 단계 더 높은 음향 품질과 마감 디테일을 제공하면서도, 지나치게 비싸지 않아 가성비까지 챙길 수 있는 모델입니다.
(팁: 뮬MULE 에서 중고로 구매한다면 더더욱 가성비를 챙길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올솔리드 기타를 원한다면 테일러 314ce로 입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도 정말 만족하면서 연주하는 기타입니다. 처음에는 연주도 아끼면서 했지만 사운드가 마음에 들어 결국 마음을 놓고 전투용 기타로 애용하고 있습니다!
테일러 314ce의 놀라운 사운드와 장점을 직접 경험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후회하지 않을 좋은 기타를 경험하실 수 있을거에요.
팁: 중고 거래 플랫폼에서 상태 좋은 제품을 찾는다면 더 뛰어난 가성비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중고가 방어가 그리 잘 되지않는 제품이라 봅니다.

마지막으로 훌륭한 기타는 맞지만 기타의 바디 사이즈와 넥너비를 고려하셔야 합니다. 체구가 작은 여성분들은 GA바디의 사이즈가 크다고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넥너비 또한 44.5cm로, 넥이 살짝 두껍다고 느끼시는 분들도 적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조금 사이즈가 작은 마틴의 OM바디나 000바디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