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사는 기타, 콜트 어스 70로 충분한 이유 (입문자 필독, 리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입문자 기타 추천!! 어쿠스틱 기타 추천!
콜트 어스 70, 어떤 기타일까?

콜트 어스 70

콜트 공식 사이트

콜트(Cort)는 국내외에서 뛰어난 품질과 가성비로 유명한 기타 브랜드입니다.

그중 콜트 어스 70(Cort Earth 70)은 입문자와 중급자를 위한 모델로, 클래식한 디자인을 중심으로 따뜻한 사운드를 뽐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드레드넛 바디와 고품질의 소재를 사용해 제작되어, 첫 기타로서 아주 훌륭한 포지션을 갖는 기타입니다.


이번엔 사람들이 극찬하는 콜트 어스 70 리뷰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주요 스펙

구분설명
바디 타입드레드넛 (Dreadnought)
상판(Top)솔리드 스프루스 (Solid Spruce)
측후판(Back & Sides)마호가니 (Mahogany)
넥(Neck)마호가니 (Mahogany)
지판(Fretboard)오반콜 (Ovangkol)
브리지(Bridge)오반콜 (Ovangkol)
마감(Finish)새틴 (Satin)
제작 국가인도네시아

이해하기 어려운 용어들이 많이 적혀져 있습니다. 필요한 부분만 간략히 설명을 드리자면,

상판솔리드 스프루스를 사용하여 울림이 풍부하며

측후판에는 마호가니를 사용해 따뜻하고 부드러운 음색을 만듭니다.

그렇지만 이것들은 다른 기타도 낼 수 있는 특징이죠. 밑에서 콜트 어스 70의 주요 특징을 알아볼까요?

콜트 어스 70의 특징 분석

콜트 어스 70

콜트 어스 70 공식 판매 사이트

1️⃣ 솔리드 스프루스 상판의 울림

앞서 솔리드(단판) 스프루스 상판은 풍부하고 깊은 울림을 낼 수 있다고 설명을 드렸습니다. 중요한 점은 시간이 지날수록 에이징 효과로 더욱 성숙한 사운드를 들려준다는 것입니다.

입문자들이 첫 기타로 선택하기에 이상적인 이유 중 하나 입니다. 오래동안 기타를 갖고 연습을 해야하는데 시간이 갈수록 소리가 좋아진다는 것이라니?!

2️⃣ 드레드넛 바디의 파워풀한 사운드

드레드넛 바디는 볼륨이 크고 저음이 풍성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로 인해 스트럼 연주에서도 꽉 찬 사운드를 느낄 수 있으며, 핑거스타일 연주에서도 고르고 균형 잡힌 톤을 만들어 냅니다.

3️⃣ 마호가니 측후판의 따뜻한 음색

마호가니는 따뜻하고 부드러운 음색을 내는 목재로, 고음의 선명함과 저음의 깊이를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연주하기에 적합합니다.

장르를 가리지 않는 친절한 기타인 것이지요.

4️⃣ 편안한 연주감

넥과 지판은 연주하기 편안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넥의 두께와 곡선이 초보자들에게 적합하며, 장시간 연주에도 손에 무리가 가지 않습니다.

장점

콜트 어스 70의 해외 리뷰 영상

합리적인 가격대: 이 가격대에서 단판 상판을 사용한 기타는 드물기 때문에, 가성비 면에서 최강자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우수한 사운드: 솔리드 스프루스와 마호가니의 조합으로 따뜻하고 균형 잡힌 사운드를 만듭니다. 사운드 면에서는 더 이상 말할 것이 없습니다. 손가락만 아프죠. 가격을 생각하면 정말 훌륭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좋아지는 음색: 단판 상판은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깊고 풍부한 울림을 만들어 냅니다.

편안한 연주감: 초보자부터 중급자까지 누구나 쉽게 연주할 수 있는 설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립감도 좋고 바디를 몸에 지탱하기도 좋죠. 그러나! 체구가 작다면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단점

심플한 디자인: 화려한 장식을 선호하는 연주자들에게는 다소 심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심플함이 오히려 클래식한 매력을 더해줍니다.

최근 젊은 층들에게서 유행하는 테일러의 GA바디가 유행하고 있죠.

최신의 세련된 바디를 찾으신다면 고퍼우드나 벤티볼리오의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전문가용은 아님: 고급 기타와 비교하면 사운드의 섬세함이 다소 부족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가격대에서는 충분히 만족스러운 성능을 뽐내니 믿고 사셔도 됩니다. 가격에 비해 훌륭한 사운드를 낸다고 적었지만 결코 좋지 않은 기타가 아니라는 것은 아닙니다.

서브용 기타로 두어도 될만큼 정말 좋은 기타입니다.

이런 사람에게 추천합니다!

첫 기타를 고민 중인 입문자: 가성비 좋은 첫 기타를 찾는 분들에게 이상적인 선택입니다.

스트럼 위주의 연주를 하고 싶은 사람: 다양한 스트럼 연주 스타일을 소화할 수 있는 균형 잡힌 사운드를 만듭니다. 특히 교회 찬송가(CCM)과 정말 잘 어울리는 기타로 교회에서 주로 사용합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단판 기타를 경험하고 싶은 사람: 시간이 지날수록 사운드가 좋아지는 단판 기타를 경험해보세요.

결론: 가성비 최고의 입문용 기타

콜트 어스 70

입문자와 중급자를 위한 완벽한 기타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뛰어난 품질과 사운드를 뽐내니 이 기타를 갖고 계신 분들이라면 아주 좋은 기타를 갖고 계신 것에 박수를 쳐드리고 싶습니다.

특히 솔리드 스프루스 상판과 드레드넛 바디가 만들어내는 풍부한 울림과 따뜻한 음색은 이 기타의 가장 큰 매력입니다. 첫 기타로 고민 중이라면, 선택을 망설이지 않아도 된다고 봅니다. 이 기타로 연습을 이어나가신 후에 다른 좋은 기타로 갈아타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보면 좋은 글들



Leave a Comment